브랜드 브랜딩 컬러 전략과 활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컬러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 혹은 제품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브랜드의 정체성과 상품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 요소입니다. 이는 로고, 광고, 상품, 패키지 등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요. 예를 들면 코카콜라하면 강렬한 레드가 떠오르듯 브랜드 브랜딩에서 컬러 전략과 활용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브랜드 브랜딩 컬러 전략 활용
브랜드 브랜딩 컬러 전략 활용 | |
로고 | 패키지 |
퍼스널 컬러 | 이미지 광고 |
로고
브랜드의 대표적이고 가장 먼저 보이는 게 바로 로고입니다. 로고에는 여러 개의 의미와 정채성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성등 브랜드 브랜딩의 모든 게 담겨 있는 첫 번째 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브랜드 브랜딩이 나아가는 방향에 맞는 컬러선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컬러가 담고 있는 고유의 특성과 이미지를 적절한 선택을 통해 브랜드에 잘 녹여내는 것이 컬러 전략의 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가 보여주는 제품이나 기타 이미지는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에 사용되는 컬러는 소비자와 브랜드 혹은 소비자와 제품 간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하고 주의를 끌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제품보다 포장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패키지의 컬러 선택은 정말 중요한 요소로 다가오게 되어 있습니다. 서론에서 말한 코카콜라와 같이 열정과 활기를 느끼게 해주는 레드, 안정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그린, 시원함과 청량감은 느끼게 해주는 블루 등 컬러의 선택은 중요한 감정과 이미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퍼스널 컬러
요즘 개인 퍼스널 컬러에 대한 인식이 아주 높아졌습니다. 브랜드 브랜딩에 있어서도 브랜드에 맞는 퍼스널 컬러 선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브랜드가 나아가는 정체성에 대한 모든 걸 담을 수 있으니까요. 좋은 퍼스널 컬러의 선택은 브랜드의 시각적인 특성과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인상을 결정지어주고 브랜드는 색이 주는 감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내 주어야 합니다.
이미지 광고
브랜드 브랜딩에 있어 이미지 광고 또한 아주 중요한데요, 이미지 광고를 하는 데 있어 텍스트나 사진등이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게 바로 컬러선택입니다. 광고에 들어가는 문자의 컬러와 배경의 대비, 혹은 문자의 컬러와 배경의 대비 없이 자연스러움의 표현, 전체적인 컬러톤의 연결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등 이미지 광고에 있어 컬러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감동적이거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컬러가 적합한지 정확하게 판단하여야 합니다.
브랜딩에서 컬러란?
브랜드 브랜딩에서 컬러의 선택은 단순히 시각적 효과를 넘어 사용자들에게 감정적 연결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와 메세지를 전달하는 아주 중요한 도구이자 수단입니다. 효과적으로 사용된 컬러는 소비자나 사용자들에게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느끼게 해 주고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데 있어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컬러의 선택으로 소비자나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유도해 보세요.
연관 컨텐츠
컬러테라피 시리즈4 밝고 긍정적인 노랑색(yellow)
Just Color 나만의 예술적 여정을 떠나는 무료 컬러링 사이트
'디자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파 사이즈 구성에 따른 명칭 정리 (0) | 2023.10.31 |
---|---|
다양한 사이즈 수납을 담은 책장 디자인 (2) | 2023.10.30 |
디자인 심리학 감정을 자극하는 4가지 비밀 (0) | 2023.10.26 |
디자인에서 색의 역할과 의미 활용 5가지 (1) | 2023.10.25 |
디자인 감각을 끌어올리는 5가지 방법 (0) | 2023.10.24 |